알림

보도자료

이노베이션아카데미, 이스트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, SW 인재 양성하고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
작성일 : 2024-07-02 11:32:23 조회 : 1686

- 양사, 교육 사업과 채용 연계 프로그램 등 긴밀히 협력해 양질의 인재 양성하기로

□ 이노베이션아카데미(학장 전영표)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고 개발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(대표 정상원)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.

 

□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디지털 융합 및 소프트웨어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정보통신기획평가원(IITP)의 지원으로 2019년에 설립한 SW교육기관이다. 현재, 프랑스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인 ‘에꼴42’를 국내에 도입한 ‘42서울’을 운영하며 SW인재를 길러내고 있다.

 

□ 협약식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, 박재선 이사와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전영표 학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
 

□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K-디지털트레이닝 사업을 운영 중인 이스트소프트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기관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 간의 ▲교육 사업 협업 ▲개발자 채용 연계 프로그램 운영 ▲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.

 

□ 특히, 양측은 교육 사업에 있어 자기주도형 동료학습 교육 플랫폼인 ‘코디세이(Codyssey)’를 적극 활용하고, 더 나아가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에서도 지속 협업해 나가기로 했다. 코디세이는 동료학습과 PBL 학습방식을 통해 국내 산업계가 요구하는 현장형 인재를 키우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.

 

□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스트소프트는 현재 운영 중인 K-디지털트레이닝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. 해당 사업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것으로 이스트소프트는 작년 3월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해당 사업을 운영하기 시작했다. 현재 5개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.

 

□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전영표 학장은 “국민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인 이스트소프트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”라며 “수요가 큰 AI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”이라고 전했다.

 

□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“혁신 교육 기관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전문성과 이스트소프트의 소프트웨어 및 AI 서비스 제공 경험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”이라며 “디지털 선도 기업으로서 산업을 이끌 핵심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저변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 

[붙임] 행사사진 1식. 끝.

 

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(좌)와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전영표 학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
(사진 제공=이스트소프트)

 
 

확인

아니오